[수영효과] 비만이신분들은 조깅보다는 수영이 효과적


한때 박태환 선수로 인해 수영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인기는 좋습니다. 계절을 타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수영을

하고 있는데요..


취미나 다이어트를 위해 다니시는 분들이 대부분으로 수영은 우리 신체를 건강하게

해주며 수영효과 역시 많습니다.



다이어트 및 재활치료

비만인 사람들에게 수영은 최고의 운동입니다. 무게가 나가는 분들은 대개 무릎이

좋지 않기 때문에 부하가 많지 않은 수영을 통해 살을 뺄 수 있습니다.

또한 재활치료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운동입니다.


체력증진

수영은 전신운동으로 심폐지구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폐의 기능과 순환기 계통의 건강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가슴과 다리근육이 좋아지며 유산소운동을 통해 심장병과 당뇨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수영은 전신을 사용하지만 큰 부담으로 작용하지 않아 남녀노소 쉽고 즐겁게 할 수

있으며 특히 여성들에게는 몸의 라인을 예쁘게 만들 수 있는 운동입니다.

이 외에도 수영효과는 많습니다.


살이 쪄서 수영장에 가기 창피하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그런거 신경쓰지 마시고 다니세요. 음식조절과 함께 한달만 해도 효과 좋습니다.




Posted by 북극곰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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