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뱃살빼는운동 & 음식


거울을 볼때 어느 부분에 가장 먼저 시선이 가시나요?

예를들어 복근 운동을 한 후 뱃살이 들어간 착시현상(?)을 많이들 경험하실텐데요..

하루 운동 열심히 하고 뱃살 들어갔다고 생각하시는건 아니겠죠??

그만큼 뱃살을 빼기가 쉽지 않다는 뜻입니다.


어떻게 하면 뱃살 빼는데 효과적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동법 설명이 아닌 방법론적인 것에 대해서만 간략히 말씀드릴께요.





음식만 조절한다고 멋진 복근이 만들어지는건 아닙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같이 해야만 뱃살이 빠지고 王자를 만들 수 있는데요.


유산소운동은 걷기(보다는 빠른 걸음)와 조깅, 수영, 줄넘기를 하면 좋으며,

근력운동으로는 가장 기본인 윗몸일으키기가 있겠습니다.





복근(뱃살빼는)운동으로는 가장 기본적으로 윗몸일으키기가 있으며, 팔굽혀펴기 등

배에 힘이들어간다면 일단 운동은 되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을 해도 됩니다.


상/하복부 운동을 통해 배에 탄력을 주고, 유산소 운동을 통해 체지방을 감량한다면

몇달안에 체중감량이 된 자신의 모습을 거울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정리를 하면, 뱃살빼는운동은 크런치, 레그레이즈, 트위스트 토 터치, 팔굽혀펴기..등

많은 운동법들이 있으니 집에서 하신다면 다 하려고 하지 마시고 상/하복부 운동

한가지씩만 하시면서 습관을 들이는게 좋겠습니다.





운동은 열심히 했는데 음식조절이 안되면 꽝이겠죠.


뱃살빼는음식으로는..

열량이 낮은 퀴노아부터 브로콜리, 딸기, 베리류, 녹차, 생선....

많은 음식들이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건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고 삼시세끼 잘 먹는 것입니다.


인스턴트 음식과 야식만 먹지않아도 체중감량과 몸의 변화를 금세 느낄 수 있을것입니다. 




Posted by 북극곰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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