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일반적으로 운동과 식단 조절을 통해 살을 빼기 위한 노력을 한다. 그러나 반대로 살을 찌고 싶어 고민하는 사람들도 있다. 어떻게 보면 살을빼는 것보다 찌는 것이 더 어려울지도 모른다. 살이 찌고 싶다는 시람을 자주 보는 경우가 아니기에 생소할 순 있지만 이 역시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살을  찌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단, 지금부터 나열하는 방법은 지방의 증가가 아닌 근육량이 증가로 건강과 함게 살 찌는 방법임을 알야야 하겠다.



살찌는 법

삼시세끼 챙겨먹기

마른사람들의 식사하는 모습을 보면 왜 살이 찌지 않는지 알 수 있다. 우리는 보통 입이 짧다라고 표현을 하는데 확실히 먹는 양이 적다.


그래서 살을 찌울 모양으로 폭식을 하는 경우가 있다. 예전에 개그 프로에도 나왔지만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방법이 중요하다. 가끔의 폭식으로는 살이 찌지 않는다. 그러니 꾸준히 삼시세끼 챙겨 먹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간식 필수

끼니와 끼니사이에 간식을 먹는 습관을 가져보자. 초콜릿이나 과자보다는 고구마, 감자, 바나나 등이 건강도 챙길 수 있고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근력운동

여기서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특히 여자의 경우에는 근력 운동을 하면 종아리 등이 두꺼워지기 때문에 몸에 근육이 생기는 걸 두려워하는 이들을 볼 수 있는데,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전문적인 (여성)보디빌어가 아니고선 근육질의 몸매를 가지고 싶어도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니 걱정대신 근력 운동을 열심히 하는게 좋다. 그러면 식욕이 증진되어 식사량이 늘어나 오히려 더 건강하고 예쁜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인스턴트는 NO

인스턴트는 건강한 살찌기가 아닌 병을 얻기 위한 지름길이라고 생각하자. 당연히 건강에 좋지 않은 방법으로 체지방만 늘어날 뿐이다.





술?

근력 운동을 하기 시작했다면 술은 절대로 가까이 하지 말자. 술은 근육이 합성을 방해한다. 단, 지방의 증가로 살은 찌지만 밸런스가 꽝인 몸매가 될 것이다.


보충제가 필요해

삼시세끼, 근력운동 등 건강한 식단의 습관이 되었다면 보충제(탄수화물 함유)를 추가로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그러나 보충제에만 의존하는 건 좋은 방법이 아니다.





Posted by 북극곰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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