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에서는 ☞ 신체에 좋은 지방과 나쁜 지방, 2편에서는 ☞ 백색지방을 태워보자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간략히 정리하자면, 비만을 유발하는 백색지방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의미하며, 남은 열량이 쌓여 지방세포의 수와 크기가 증가해 비만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의 목적은 체지방 감소입니다. 그러나 지방이라고 모두 나쁜 것은 아닙니다.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지방이 있는데요. 바로 갈색지방입니다.



갈색지방 어떻게 늘릴까


착한지방인 갈색지방은 성인이 되면 소량만 남아 있지만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적당히 먹자

우리는 이제 굶는 다이어트는 몸에 이로울게 전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역시 갈색지방을 늘리는데 전혀 도움될 게 없습니다.


체중조절을 위해 칼로리 섭취가 적어지게 되면 백색지방의 역할인 칼로리 연소가 방해를 받는다고 합니다. 그러기에 음식도 적당히 섭취를 해야겠습니다.



2. 운동은 보약이다

허벅지 살, 종아리 알 때문에 걱정을 하는 사람들 중에서 운동을 하면 살과 알이 더 단단해지는거 아니냐고 반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운동으로 근육이 자극을 받으면 '이리신'이라는 호르몬이 근육세포에서 발생합니다. 이 '이리신'이 백색지방을갈색지방으로 변형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근력 운동은 건강 뿐만 아니라 몸의 균형을, 각선미를 더 좋게 합니다.


운동량이 거의 없는 사람, 비만인 사람의 경우에는 갈색지방이 거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갈색지방을 늘리기 위한 방법으로 꾸준히 운동을 해야합니다. 근육의 자극을 통해 나타나기 때문에 근력운동이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은 어렵다고 생각할 필요가 없는데요. 예를 들어, 의자에 앉아 무릎을 폈다 내리는 동작을 반복해도 허벅지 살(근육)을 튼튼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사과는 보약이다.

아침 사과가 몸에 좋다고 하죠. 아이오와대의 연구에 의하면 사과껍질의 '우르솔산'성분은 칼로리 연소는 물론 갈색지방과 근육을 늘려 비만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사과 한개씩 어떠세요?


4. 쌀쌀하면 좋다

약간 쌀쌀한 곳에서 칼로리가 더 소모된다고 합니다. 백색지방을 없애고 갈색지방을 늘리려면 온도를 살짝 내리시기를 권해봅니다.


백색지방을 늘리는 방법 4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충분히 따라해볼만한 하지 않나요? 이제는 백색지방을 멀리하고 갈색지방과 친해져야 할 때입니다.



Posted by 북극곰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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