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되니 이불속에만 있고 싶고, 나가기는 귀찮고,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어 걱정을 입에 달고 살고 있어요. 매년 느끼는 거지만 올해도 가을은..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3계절이라고 불러야 하는 시대가 곧 올지도 모르겠네요.



추운 날씨로 인해 먹는 것에도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집앞 gs25 편의점에 갔더니 가평왕 장어촌 장어추어탕이라는 신메뉴가 나왔더라구요.


가을에 보양식으로 몇 번 먹기는 했지만 편의점에 추어탕이라니 굉장히 생소했어요.




식당에서 판매하는 추어탕의 칼로리는 일반적으로 340kcal 이라고 하는데, 편의점용 추어탕은 110kcal 이라고 해요.



간편하게 전자렌지를 이용해 먹을 수 있고, 재료를 더 추가하고 싶으면 집에 있는 냄비를 이용해 요리를 해서 먹어도 될 듯 합니다.


전 귀차니즘이라 모든 음식은 전자렌지를 통해 해결하고 있어요.


미꾸라지가 5.33%, 장어머리 1.25%, 장어뼈가 11.2% 함유되어 있으며, 당연히 냉장보관입니다.




추후에 다른 용도로 사용해도 될 정도로 용기가 튼튼하고 괜찮구요. 저한테는 한끼가 조금 부족해보이는 양이었습니다.




신메뉴는 항상 홍보를 위해 증정을 하더라구요. 편의점 추어탕을 구입하면 찰진밥을 증정해줍니다. 식당의 맛을 느끼기에는 다소 부족하지만 이정도면, 특히 추운 겨울 출근전 아침식사용으로 괜찮은 음식인거 같습니다.




미꾸라지 효능

미꾸라지는 끈적거림이 특징입니다. 장어와 같은 점액식품으로, 이런 점액질 성분은 몸속의 초미세먼지, 각종 노폐물, 독소 등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미꾸라지에는 다량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장어보다 8배가 많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장어로, 가을에는 추어탕을 보양식으로 즐기면 최고이지 싶어요.


이외에도 노화 예방과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늙은 호박과 함께 달여 약으로도 먹기도 합니다.



Posted by 북극곰어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